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국어 - 대한민국

미국으로 이사가는 사라의 NSEO 케이스 스터디

 

 

Topic-How-to-Be-a-Successful

이 이야기들은 NSEO 프로그램에서 가장 효과를 많이 본 학생들을 바탕으로 연구하여 작성된 성공 사례들입니다. NSEO선생님들이 직접 작성하였으며 실제학생들의 이야기입니다. 해당 이야기를 살펴보고 NSEO 프로그램이 본인에게 적합한지 참고해 보십시오. 학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름과 세부정보는 변경하였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Aundia 선생님의 Sara 학생이 이 성공담의 주인공 입니다.


사라의 이야기입니다

Sara는 수줍음이 많은 고등학생으로 해외로 전학을 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생을 만나 이야기를 한 후, 우리 NSEO는 사라에게 필요한 것들을 평가하고, 사라에게 맞는 학습 계획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사라를 처음 만났을 때, 사라는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여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그녀는 매우 소심했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 사라는 학교 영어 수업과 영어 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영어를 잘 이해했습니다. 

 

저는 전직 교사로서 사라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많으며, 친구들과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할 때 다양한 출처의 정보를 인용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학술적인 질문에 서면으로 답변할 수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영어로 대화하는 데는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사라는 미국으로 이사를 가면 모든 공부를 영어로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또,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려면 영어가 필요했습니다.

사라의 목표를 이해하고 나서,  저는 사라의 요구에 맞는 영어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전직 교사로서 사라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많으며, 친구들과 주제에 대해 토론을 할 때 다양한 출처의 정보를 인용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고, 학술적인 질문에 서면으로 답변할 수 있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사라의 미국 생활을 준비하기 위해, 저는 여러 주제를 관통하고 성장 기회를 개발할 수 있는 미니 아카데믹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수업을 만들기 전에, 저는 그녀의 학교의 표준 학습 과정을 검토했습니다. 저는 사라가 가을에 미국에 가면 공부할 주제들을 수업 계획에 포함했어요. 각각의 미니 수업은 새로운 어휘를 조사하고, 영어로 글로 쓰고 말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들을 제시했습니다.

사라는 또한 여러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얻었습니다.

사라가 왜 당신을 선택했나요

사라와의 첫 만남은 25분간의 시범 수업으로 시작됐어요. 이 짧은 시간 안에 사라와 저는 유대감을 쌓았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나라로 이주한 경험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사라에게 제가 한국에서 1년 동안 살면서 영어를 가르쳐 봤기 때문에 새로운 나라로 이사하는 것이 얼마나 벅찬지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사라에게 제가 한국에서 1년 동안 살면서 영어를 가르쳐 봤기 때문에 새로운 나라로 이사하는 것이 얼마나 벅찬지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사라는 저에게 외국인으로서의 경험과 한국 문화에 대한 생각을 물었습니다.

사라는 제가 어디에 사는지, 친구를 사귈 수 있었는지, 그리고 학교 첫날이 어땠는지 물었습니다.

저는 사라의 질문이 사라가 걱정되는 점이라는 것을 바로 파악했습니다. 다음 수업에서, 저와 사라는 미국 문화에 대해 배우고, 구글 지도를 사용하여 사라가 갈 동네를 구경하고, 10대들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가르쳤습니다.


Screenshot 2023-01-25 at 6.58.18 AM궁극적으로, 사라와 사라의 가족은 제가 자격증을 가진 교사이고, 사라의 학업적 필요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저를 사라의 선생님으로 선택했습니다. 


어떻게 수업하셨나요?

저는 우선 사라의 사전 지식, 표현, 이해력을 평가하면서 영어로 채팅하는 것을 좋아하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대화를 시작하기 위해, 저는 사라에게 뉴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말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주제를 선택해 자세히 설명하기를 했습니다. 

 저는 사라가 일상적으로 수업 준비를 하고, 추가적인 노트를 작성하고, 종종 다음 수업에 대한 질문으로 수업을 마치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우리는 미니 레슨으로 영어 과외를 시작했는데, 첫 번째 주제는 돌풍과 날씨였습니다. 이 주제는 뉴욕의 겨울과 "태풍이 만들어지는 조건" 및 "눈은 어떻게 만들어집니까?"라는 필수 질문을 통합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었습니다.

저는 사라가 일상적으로 수업 준비를 하고, 추가적인 노트를 작성하고, 종종 다음 수업에 대한 질문으로 수업을 마치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이 작은 몸짓들은 그녀가 우리의 수업이 흥미롭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저는 사라에게 필요한 개인 수업과정을 만들 수 있어 기뻤습니다. 그리고 사라가 이번 가을 시작할 미국 생활이 너무 기대됩니다.

 

학생들은 개별적인 관심을 받을 때, 수업에 더 관심을 보이고, 질문하는 등 참여율이 더 높습니다. 학생들은 또 개인에 맞게 진도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학습에 어려움을 겪거나 특별한 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과외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반적으로, 일대일 과외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오늘 바로 시작하세요!